본문 바로가기
다양한정보(지원사업,핫이슈,각종정보)

어도비 연간플랜 수수료 없이 취소 가능할까?

by 동면아가씨 2021. 8. 13.
어도비 연간플랜 취소 수수료 해결하기


오늘은 어도비 연간플랜 취소가 수수료 없이 정말 가능한지, 다른곳들의 정보를 통해 시도해 봤어요.

취소사유는 코로나로 영업이 어려워지면서 점점 마이너스를 찍고 있다보니 더이상 작은 돈이라도 나가는 구멍을 막아야만 했어요 ㅠㅠ 너무 슬픈 현실....
꼭 이유가 절실하신 분들만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우선, 국내 어도비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원 연결을 했지만 소용이 없었죠.
현재 상황을 설명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네요:)

물론 제가 연간플랜으로 구매를 했는지... 몰랐으니까요 저의 잘못이죠ㅠ ㅠ
다음 구독때는 월간으로 반드시 하겠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해 봤다는 해외에 있는 본사로 문의를 드려봤답니다.

https://www.adobe.com/
본사 어도비 홈페이지 주소

1. 사이트를 클릭하면 한국사이트이용 또는 현재 사이트를 이용( 해외) 선택
한국 말고 본사와 상담을 할 것이니 사이트유지를 클릭합니다.

어도비홈페이지


2. 상담채팅을 시도했는데, 이미 한국에서 상담한 내용이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으이이이잉? 이미 한국사이트에서 거절을 당한 기록이 있는데 과연 본사사이트에서 될지 너무 두근 거렸어요.
처음부터 본사사이트로 할것을 ㅋㅋㅋㅋ

어도비 상담기록



그래서 상담중이었던 내용을 모두 취소하고 다른문제가 있다며 다시 처음부터 대화를 시도했습니다.

3. 나의 플랜을 취소하고 싶다고 다시한번 문의해 봅니다.
파파고를 이용해 아주아주 길게 상황설명을 번역해 말씀드려봤어요.

어도비 수수료



취소수수료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너무 죄송하지만 저는 남은 금액을 지불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유는 코로나때문에 수입이 너무 적습니다. 어떻게 수수료 없이 도움을 주실 수 없을까요? 상황이 좋아지면 다시 구독하겠습니다.

거짓말 아니구 진짜라구요 ㅠㅠㅠㅠㅠ

상담원이 읽고 약 2~3분간... 답이없어서 너무 떨렸어요 ㅎㅎ
답변은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문가에게 연결해 준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4. 전문가와 다시 상담 시작

그 전 상담사와 같은 말만 반복하는 전문상담사 ㅠㅠㅠㅠ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거의 5번? 반복..
같은말 : 3개월 무료 사용후에 12월부터 다시 납부하세요. (남은 계약은 22년 6월까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상담

5. 결국 해결이안되었고 저는 지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지불을 하도록 하겠다.. 상담 감사합니다. 메세지를 보내고
이렇게 끝내려고 하는 순간 갑자기 쿨해진 상담사.


취소해주겠다고 단 몇분만에 취소처리를 해주었습니다.
기꺼이 도와준다며 갑자기 .... 저의 진심이 담긴 메세지가 전달된걸까요?ㅠㅠㅠ

6. 메일로 바로 날라온 취소메일


계약기간에 맞추지 못하고 취소하는 것에 죄송하지만, 이렇게 처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

댓글